보도자료
포스코청암재단의 새로운 소식
보도자료
코로나19 극복 해결 동참 위한 「With POSCO 긴급생활장학금」지급완료
-
작성일
-
조회 수
4,519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포항·광양지역출신 대학생 지원
-8월 18일 선발결과 발표, 8월 31일 장학금 지급완료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광양지역 가정 대학생 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하는 「With POSCO 긴급생활장학금」지급 대상 장학생 선발을 마치고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With POSCO 긴급생활장학금」은 포스코청암재단이 미증유의 국가적 재난 상황인 코로나 극복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긴급 편성한 사업으로, 선발대상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부모가 실직이나 폐업을 당해 가정경제가 급격히 어려워졌거나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잃어 생활이 어려워진 포항·광양 출신 대학생이다. 금번 선발된 장학생 200명은 8월 31일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받았다.
김선욱 이사장은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보내는 서신에서 “이번 장학금이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고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더 큰 성장의 기회로 삼아 달라” 며 “앞으로 여러분의 꿈이 펼쳐질 미래로 가는 길에도 크고 작은 어려움들이 있을 수 있으나 오늘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는 경험을 하나의 훈련의 기회로 삼아 몸도 마음도 더 튼튼해지고 더 담대해지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포스코청암재단은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에 입각하여 우리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자 어려운 환경의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