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포스코청암재단의 새로운 소식
보도자료
“리더십, 성공의 길”
-
작성일
-
조회 수
3,268
저는 현재 포스코인니대표법인 대외협력부에서 근무하는 직원 레아라고 합니다.
대외 업무를 맡고 있어 아시아 오피니언 리더펠로십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법인에서 추천을 해주셨고, 스스로 발전 할 수 있고, 의사 소통 능력에도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2019 년 8 월 26 일부터 9 월 7 일까지 2 개의 명문 대학교 (서울대 ∙포스텍)에서 개최 된 AOL(Asia Opinion Leader)프로그램은 아시아의 선진국 중 하나가 된 대한민국의 급속한 발전상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기회였습니다. 견학 및 문화 활동을 통해 한국 문화 그리고 산업화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본 프로그램 강의에서 경제 발전의 한국 경험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한국의 성취에 도달하기 위한 핵심요인을 다른 나라가 배우거나 모방 할 수 있는 통찰을 얻었다는 점입니다. 실천계획 토론과 발표를 통해 우리는 본국의 문제를 이해하고 SWOT 분석을 적용하여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찾으려고 노력했는데, 이 때 “수출 지향 산업화”에 대한 주제를 발표하여 제가 소속된 팀이 최고 프레젠테이션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저는 대외협력 업무와 관련된 의견을 표현하는데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해결하기 위한 비판적 사고를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본 프로그램을 인도네시아 정부나 여러 기관에 널리 알려 지도록 홍보 할 것입니다. 아시아 국가 리더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면 AOL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한다고 적극적으로 추천할 것입니다. 함께 인도네시아에서 온 참가자 중 인니 산업부에서 근무하는 La Ode Ikrar Hastomi라는 친구가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부국장으로 승진 하였고, AOL 프로그램은 본인에게 가치 있는 경험이었다면서 다음과 소식을 전하여, 많은 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은 성실하고, 규율을 잘 지키며, 강인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한국은 전쟁 이 남긴 잿더미에서 세계의 선진국 중 하나가 된 국가입니다. 이러한 경험이 있는 한국과 협력하여 인도네시아의 발전에 더 많은 기여 할 수 있는 열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포스코가 인도네시아의 더 많은 리더들을 초청하여 한국과의 향후 협력 기회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AOL 프로그램이 확대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