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포스코청암재단의 새로운 소식
보도자료
청소년을 위한 '포스코드림캠프' 첫 개최
-
작성일
-
조회 수
3,592
포스코청암재단, 청소년을 위한 [포스코드림캠프] 첫 개최
- 7.28일부터 2주간 합숙교육.......포스텍캠퍼스서
- 포항, 광양지역 중학교2학년 학생90명, 대학생 멘토 22명 참여
- 청소년에게는 교육기회를, 대학생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양극화 해소에 기여
▲ 포스코청암재단은 지난 28일 포스텍 캠퍼스에서 '2019 포스코드림캠프' 입교식을 열고 2주간 합숙교육에 들어갔다. 입교식에 참석한 포항.광양지역 중학생과 대학생 멘토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은 지난 28일 포스텍 캠퍼스에서 '2019 포스코드림캠프 여름캠프' 입교식을 갖고, 2주간 합숙교육에 들어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포스코드림캠프는 학업에 대한 의지와 열의는 있으나 교육여건이 어려운 포항.광양지역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강사로 참여하는 대학생에게는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기회와 장학금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드림캠프에는 포항.광양지역 26개 중학교에서 추천 받은 2학년 학생 90명과 중학생을 지도할 대학생 멘토 22명이 참가했다. 특히 포스코청암재단이 배출한 아시아국가 출신 한국유학생과 포스코사이언스펠로 등도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수업은 중학생 10명과 대학생 멘토 2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참여형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에게 영어와 수학 등 정규과목 외에도 자기주도학습 특강, 마음 다스리기 강연, 멘토와의 대화, 컴퓨터 코딩교육, 공학교실 및 예술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오동호 포스코청암재단 상임이사는 입교식 환영사를 통해 "중학교 시절은 인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이번 캠프에서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체험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가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