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6 포스코청암상 교육부 장관 축사

  • 작성일
  • 조회 수
    2,790

올해로 열 돌을 맞는 2016 포스코 청암상 개최를 축하합니다.

 

과학기술, 교육, 봉사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세우시고, 올해 포스코 청암상의 영예를 얻으신 포항공과대학교 조윤제 교수님을 비롯하여 금오공업고등학교, 라파엘 클리닉 관계자 모든 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포스코 청암상은 지난 10년 동안 우리 사회에 ‘창의, 인재, 봉사’ 정신을 되새기고 솔선과 실천을 통해 우리 사회의 모범이 되어 주신 분께 감사의 뜻을 전해 주셨습니다. 우리 사회에 교육, 과학, 사회공헌의 뜻을 널리 알려 주시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모범을 보여 주신 포스코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최근 인공지능 프로그램 알파고(ALphaGo)와 이세돌 9단의 바둑대국이 세계적인 관심을 모은 것처럼 그 어느 때보다도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아우를 수 있는 창의적 인재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교육부도 미래 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창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소프트웨어 교육, 융합교육 등 창의성 교육을 강화해 나가고, 학생들 하나하나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자유학기제를 확산하는 한편,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키워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리에 함께 해 주신 수상자 여러분과 가족, 동료 분들께서도 희망찬 미래를 위한 행복교육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수상자 여러분 한 분 한 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3월 30일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 준 식